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

세종시 호텔 총 3곳 비교하기 - 베스트웨스턴,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신라스테이

by 루씨아빠 2023. 4. 1.
반응형

2023년 3월 현재 세종시에 위치해 있는 호텔(설립 예정 포함) 총 3곳의 정보를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 호텔 세종,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세종호텔, 세종 신라스테이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세종시-호텔-정보
세종시 호텔 정보

 

 

세종시 호텔 위치

세종시에 이미 완공되었거나 공사 중인 호텔은 모두 정부세종청사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2021년 완공되어 벌써 2주년을 맞은 베스트웨스턴플러스 호텔이 아래 지도상 제일 북측에 위치해있고, 올해 완공 예정인 두 호텔(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신라스테이)는 정부세종청사 남측에 위치해있습니다.

 

세종시-호텔-위치-베스트웨스턴-메리어트-세종-신라스테이
세종시 호텔 위치

 

세종시 호텔 3곳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베스트웨스턴 세종 호텔

2021년 완공돼 현재 기준으로 세종시 유일의 호텔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세종 호텔입니다.

 

정부세종청사 남측 BRT 정류장과 인접해 있어 오송역 또는 대전역을 거쳐 정부세종청사로 출장 오는 경우 접근성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참고로 세종 BRT는 오송역과 대전(일부노선 대전역)을 잇는 세종특별자치시의 간선급행버스체계입니다. 오송에서 정부세종청사까지 20분, 대전역에서 정부세종청사까지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베스트웨스턴 세종 호텔은 4성급 호텔로, 총 367개의 객실을 확보하고 있으며, 객실은 스탠더드 더블, 코너 스위트, 온돌, 온돌 스위트 등 11개 타입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세종 호텔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BRT 정류장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 우수, 정부세종청사 인접(12, 13동 산업통상자원부 도보 5분), 세종 테라로사(세종에도 테라로사가 있습니다.) 가까움, 방축천 산책 가능

 

단점: 주변에 맥주 한 잔 할만한 곳이 마땅히 없음(나성동 또는 도담동까지 나가야 함), 밤 10시만 지나도 주변이 조용함(장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 세종

2023년 4월 완공 예정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 세종은 세종시의 자랑 호수공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위트룸 15실을 포함해 281실 규모의 비즈니스형 호텔로 들어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 세종은 몇 년 동안 공사가 중단된 상태로 머물러있었는데, 2022년부터 공사를 재개하여 2023년 4월 오픈 예정입니다. 내부 공사가 아직 덜 끝난 상태로 오픈 시점이 조금 더 늦어질 수 있을 듯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 세종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세종호수공원 초근접, 호수뷰 가능, 세종컨벤션센터 인접(세종컨벤션센터에서 회의가 잡힌 분은 접근성이 좋음)

 

단점: BRT 라인이 아니라 대중교통 접근성 나쁨, 주변에 음식점 부족, 맥주 마시기엔 더 불편

 

1층에 스타벅스가 입점한다는 이야기가 들려오는 점은 그나마 다행입니다. 참고로 문화체육관광부(15동)와의 거리는 도보 5분 내외입니다.

 

 

 

 

 

 

세종 신라스테이

2023년 8월 완공 예정인 세종 신라스테이는 컨벤션 및 비즈니스센터가 함께 건립될 예정입니다.

 

객실 259실로 다른 두 호텔에 비해 객실 수는 가장 적지만, 컨벤션 및 비즈니스센터에서 회의 또는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3년 현재 세종에서 가장 핫한 동네는 나성동입니다. 밤 12시에도 불이 꺼지지 않는 동네로 세종시 상권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종 신라스테이는 다른 두 호텔에 비해 나성동과 가깝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도보 10분이면 나성동에 갈 수 있으니 상권 접근성이 우수한 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세종 신라스테이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나성동 인접(보도 10분), 다정동 BRT 정류장 인접(도보 5분), 대규모 회의나 행사 진행 가능할 듯함

 

단점: 다른 두 호텔에 비해 청사가 조금 더 먼 위치(교육부 도보 10분)

 

 

 

 

오늘은 세종시에 위치한 호텔(완공 예정 포함) 3곳 - 베스트웨스턴,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신라스테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세종시 호텔 3곳의 장단점까지 작성해 보았으니, 숙박 목적에 맞게 호텔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