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을 연매출 3,000만 원 이하에서 6,000만 원 이하로 확대하였습니다. 7월 8일부터 접수를 받는 전기요금 특별지원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니 아래에서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2월 정부에서는 연매출 3,000만원 이하의 사업자에게 전기요금 20만 원을 지원하는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연매출 3,000만원을 넘기면 지원받지 못하는 사업이라 크게 호응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는데 정부가 지원 대상을 연매출 6,000만 원 이하로 확대하였습니다. 지원 대상을 확대한 중소벤처기업부 공고문은 아래 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한정된 예산 내에서 7월 8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니, 빠르게 접수를 넣으셔야 전기요금을 감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지원 대상 자격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조건에 해당되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으며, 1인이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을 경우 중복 수급을 막기 위해 사업장 1곳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동대표가 운영하는 사업라면 대표 1인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지원 신청은 직접계약자와 비계약 사용자로 나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으며,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 확대로 6천만 원 이하 연매출 사업자도 전기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착순 신청자에 한해 전기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