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회의를 진행할 경우 접근성이 좋은 서울역 인근에서 주로 회의를 진행하곤 합니다. 그중 가격도 저렴하고 시설도 뛰어난 서울스퀘어 회의실 예약 방법과 대관료, 이용 방법 등의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서울역 인근에서 회의실을 찾고 계시다면 서울역 공항철도 회의실과 서울역 KTX 회의실을 제일 먼저 찾으실 텐데 이 두 곳은 예약을 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한두 달 전부터 예약이 꽉 차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서울역에서 접근성이 좋은 곳을 다시 찾아보셔야겠지요?
저는 그중 서울스퀘어 회의실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서울스퀘어 회의실은 저렴한 가격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평일 기준으로 40명이 수용가능한 중회의실 1의 경우 6시간 대관을 하더라도 30만 원 중반대 가격으로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회의실별 대관료는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스퀘어 회의실 예약은 서울스퀘어 회의실 외부대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대관일 기준으로 최소 2주 전에 사전 예약을 하셔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먼저, 서울스퀘어 회의실 외부대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서울스퀘어 회의실 외부대관 홈페이지 접속)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셔서 회의실 대관 날짜와 참석 인원의 규모에 따라 회의실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회의실을 선택하고 아래 사진처럼 대관하고자 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셔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대관 시간은 3시간, 6시간, 9시간 단위로 선택하면 할인된 금액이 적용되니 실제 회의시간보다 조금 넉넉하게 예약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13시부터 18시까지 5시간을 예약했더니 안내데스크에서 전화가 와서 5시간 예약한 것보다 6시간 예약하면 대관료가 더 저렴하다고 말씀하셔서 12시부터 18시까지로 예약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나면 대관료 결제방법과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를 묻는 대관 안내 메일이 메일로 날아옵니다.
대관 안내 메일에 회신을 하셔야만 최종 예약이 확정됩니다.
최종 예약이 확정되면 회의 참석자의 출입증 수령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메일이 오게 됩니다. 서울스퀘어 회의실은 외부 방문객 출입증이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외부 방문객 출입증은 1인당 1개씩 배부되며 이를 대표자가 일괄로 수령할 것인지, 참석 인원이 개별적으로 안내데스크에서 수령할 것인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개별적으로 출입증을 수령한다고 하면 참석자 전원의 정보(소속, 전화번호)를 작성하여 메일로 발송하여야 하며, 회의 당일 모든 인원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을 지참하여 안내데스크에서 출입증과 교환하셔야 합니다.
저는 40명이 회의에 참석하는 상황이라 개별적으로 출입증을 수령하여 회의실로 오실 수 있도록 사전에 참석자 정보를 서울 스퀘어 측에 메일을 보냈고, 회의에 참석하시는 분들께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출입증과 교환하시도록 안내드렸습니다.
서울스퀘어는 서울역 9번 출구 방면 연결통로로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서울스퀘어 안내데스크에서 신분증을 출입증으로 교환 후, 게이트를 통과하셔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3층 회의실로 찾아오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서울스퀘어 중회의실 1을 예약하여 이용하였습니다. 40명 정원의 회의실이었고, 회의실 내부가 상당히 쾌적했다는 점이 기억에 남습니다.
다음에도 서울역 인근에서 회의를 진행해야 한다면 저는 서울스퀘어 회의실을 1순위로 두고 예약할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 쾌적한 회의실 내부, 우수한 접근성이라는 장점을 두루 갖춘 회의실을 서울역 인근에서는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서울역 인근 회의실 중 저렴하고 회의실 컨디션이 우수한 서울스퀘어 회의실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서울스퀘어 회의실 예약 방법, 대관료, 이용 방법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