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잼도시에서 꿀잼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대전을 소개하기 위한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대전 맛집, 놀거리, 관광지를 소개하는 글로 채워나갈 생각입니다. 오늘은 대전 만년동 가성비 맛집인 '건강보리밥' 방문 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만년동 건강보리밥은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식당입니다. 물가가 너무 올라 1만 원으로도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6천 원으로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대전 만년동은 국립중앙과학관, 한밭수목원, 엑스포광장과도 가까워서 차로 10분 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가족들과 과학관을 들렀다가 근처에 가성비 맛집이 있다는 정보를 얻어 방문하게 된 건강보리밥 식당 운영 정보를 먼저 공유드립니다.
식당 정보를 찾아보면 '음식이 맛있다.', '양이 많다.', '가성비가 훌륭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럼 얼마나 가성비가 좋은지 확인해 봐야겠죠?
만년중학교 뒷골목에 위치한 건강보리밥 식당은 따로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만년동 공영주차장(만년동 73)에 주차를 하시고 식당을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메뉴는 단출합니다. 6천 원에 제공되는 보리밥과 제육볶음이 함께 나오는 7천 원짜리 제육보리밥을 고민하다 제육보리밥을 선택하였습니다.
딸과 함께 방문을 해서 3인분을 주문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이모님께서 일단 2인분을 시키고 부족하면 더 시키라고 말씀을 해주셔서 2인분만 먼저 주문을 했습니다.
제육보리밥은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보리밥에 천 원만 더 추가하면 제육볶음까지 나온다니 일단 어떻게 나오는지 봐야겠죠?
만년보리밥 한상 차림을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일단, 3인분을 시켰으면 양이 너무 많을 뻔했습니다. 2인분이어도 밥 양이 엄청났네요. 5종류의 나물, 채소 무침과 함께 김치, 된장찌개가 함께 나왔습니다.
특히, 된장찌개가 얼큰한 게 제 입 맛에는 딱이었네요. 된장찌개가 기본적으로 조금 매콤한 편이니 아이들은 보리밥에 나물만 비벼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추장과 참기름이 각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으니, 보리밥을 비빌 때 기호에 맛게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고추장에 참기름을 듬뿍 넣어 비볐더니 왜 이 집 상호가 '건강보리밥' 인지 알 것 같았습니다. 천 원만 추가하면 제육도 함께 나오니, 2명 이상 방문하셨다면 보리밥보다는 제육보리밥을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날씨가 좋다 보니 대전의 센트럴파크라고 불리는 한밭수목원을 자주 찾게 되네요. 한밭수목원에서 힐링하고, 건강보리밥 식당에서 건강까지 채워보시면 어떨까요?
한밭수목원 주변 맛집을 몇 군데 더 소개해 놓은 글을 함께 공유해 봅니다.
푸짐한 양에 가성비 넘치는 식당, '건강보리밥'을 조만간 다시 방문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대전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남겨볼 예정이니 꿀잼도시 대전을 방문하신다면 해당 카테고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가성비 넘치는 대전 만년동 맛집 '건강보리밥' 식당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내돈내산 솔직 후기도 함께 담았으니, 근처를 지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 보시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