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이사를 해서 에너지캐시백 주소를 변경해 보았습니다. 이사 후 에너지캐시백 신청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이 글을 찾아보는 분이라면 이사 이전 주소를 기준으로 에너지캐시백을 이미 신청하셨을 거라 생각되기에 에너지캐시백에 대한 개요는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에너지캐시백 사업(대상, 캐시백 범위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으신 분께서는 한전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 내용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사 후, 행정복지센터에서 주소 이전을 하셨다면 에너지캐시백 주소 또한 변경을 해야 합니다.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의 경우 주소가 변경된 경우 기존 주소지의 에너지캐시백은 해지하고, 새로 이사 간 주소지로 새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변경된 주소지에서 에너지캐시백을 재신청하면 신청일이 속한 월부터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한전에서는 정기적으로 에너지캐시백 신청고객의 주소 변경여부를 행안부를 통해 확인합니다. 주소가 바뀐 고객의 경우 기존 주소지 에너지캐시백을 해지처리하고 해당 사항을 알림톡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전에서 안내가 오기 전에 셀프로 에너지캐시백 신청 주소를 바꿔 보았습니다.
한전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홈페이지 로그인 후 기존에 신청했던 에너지캐시백을 먼저 해지합니다.
그 후, 새로 변경된 주소로 에너지캐시백을 재신청을 하는 과정입니다.
이사 후, 주민등록 주소 확인을 하게 되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변경한 주소지가 아직 한전에 연동되지 않아 고객번호 조회가 불가하다고 아래와 같이 경고창이 뜹니다.
그럴 때에는 한전 고객센터(123번)로 문의를 하면 고객번호를 알려주며, 휴대폰으로 에너지캐시백을 신청할 수 있는 링크를 보내줍니다. 그럼 해당 링크로 접속 후, 한전에서 알려준 고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전 고객센터 문의자가 많아 한 번에 상담원과 연결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제 경우 3번째 전화에서 5분가량 대기를 한 후에 상담사와 통화를 할 수 있었네요.
2023년 11월 30일부로 아파트 단지 대상 에너지캐시백 제도가 종료됨에 따라 추가적인 신규가입이 불가능하다는 공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사 등의 사유로 주소가 이전된 경우, 기존 주소지 신청건을 해지하고 새로운 주소지로 재신청하면 신규가입이 가능하므로 이 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이사 한 주소지의 과거 전력사용량을 기준으로 절감량 대비 캐시백을 지원하고 있으니 꼭 변경된 주소로 재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사 후 에너지캐시백 신청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사 직후 한전에서는 변경된 주소지 정보를 바로 연동하지 못하므로 고객센터 문의 후 재신청하실 수 있으니 이사 후에도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 캐시백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