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성수기 국립자연휴양림 숙소는 신청자에 한해 추첨을 진행합니다. 경쟁률이 높긴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숲에서 힐링할 수 있다는 장점에 많은 분들이 추첨 예약에 도전합니다. 이 글을 보신다면 지금 바로 산림청 숲나들e 홈페이지에서 추첨을 넣어보시면 어떨까요?
전국 45개의 국립자연휴양림은 다음의 기간 동안을 성수기로 지정하고, 해당 기간의 숙소 예약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성수기 기간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평일은 선착순 예약, 주말 및 공휴일은 추첨을 받는 방식입니다. 국립자연휴양림이 성수기라고 하더라도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추첨을 신청하는 편입니다.
전국에 위치한 국립자연휴양림 현황은 아래 파일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성수기 추첨 및 예약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래의 '국립자연휴양림 성수기 신청 접수 바로가기' 좌표를 눌러, 숲나들e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로그인 필수)
2. 메인 홈페이지에서 '추첨신청' 메뉴를 누른 후, 성수기 추첨을 선택합니다.
3. 숙박을 희망하는 전국자연휴양림을 선택한 후, 우측의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그 후, 예약 희망일과 인원을 변경·조회하고 원하고자 하는 객실을 선택합니다.
4. '추첨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성수기 추첨 신청은 1인당 객실이나 야영시설 중 1회(2박까지 가능)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한 사람이 여러 휴양림에 추첨 신청을 할 수 없으며, 연박이 아닌 2회의 숙박을 예약할 수 없습니다.
산림청에서는 국립자연휴양림 성기구 추첨제 운영 방식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고 있으니, 아래를 통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1인당 1회 추첨 신청이 가능한 구조이기 때문에 가족을 총 동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립자연휴양림은 3인실부터 10인실까지 규모가 다양합니다.
또한, 가족 동반 모임을 갈 수 있는 크기의 숙소도 있으니, 자연휴양림 중 한 곳을 정하여 화력을 모아보면 당첨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접수 마감일인 6월 17일에 실시간 경쟁률을 확인하신 후, 경쟁률이 조금 낮은 자연휴양림을 노리는 것도 당첨 확률을 높이는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위 일정을 다시 한 번 체크하셔서 신청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물가가 올라 숙박비 부담도 큰 요즘, 국립자연휴양림에서 한 번 묵어보시는 것을 저는 개인적으로 강추드립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이외 공립, 사립 자연휴양림은 별도의 예약 정책을 펼치고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립자연휴양림이 추첨을 통해 예약자를 선정한다는 정보를 공유드렸습니다. 성수기 추첨 일정과 신청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산림청 숲나들e 홈페이지에서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