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아빠의 부동산 여행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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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확인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중소금융권 이용 소상공인 이자 환급 정책에 따라 법인소기업의 경우에도 중소기업확인서를 제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중소기업 기준

 

중소기업은 영리기업 또는 사회적 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등을 대상으로 하여 매출액과 자산총액이 중소기업기준법 시행령 기준을 충족한 기업을 의미합니다.

 

 

본인이 속한 기업이 중소기업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자가진단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구축되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중소기업확인서는 정부 정책 지원이나 입찰 서류로 활용됩니다. 이러한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니 아래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월 18일부터 접수를 받는 중소금융권 이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환급 정책의 경우에도 법인소기업은 중소기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중소금융권 이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환급 정책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중소금융권 대출이자 환급 신청방법 제출서류 알아보기

정부가 중소금융권 이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환급 신청 접수를 3월 18일부터 받기 시작했습니다. 중소금융권 이자 환급은 지난 2월부터 신청받은 소상공인 은행권 대출이자 환급과는 달리 개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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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확인서 온라인 발급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 발급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 최근 3개년 재무제표
  • 최근 3개년 조정후 수입금액 명세서(법인기업 해당)
  • 최근 1개년 원천징수이행상황 신고서

 

상시근로자 20명 이상 기업은 이중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해당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또한, 직전 또는 당해연도 창업 기업의 경우 자료 제출 없이 신청서 작성만으로도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폐업 시 발급 불가

 

폐업 후에는 해당 확인서 발급이 불가합니다. 정책 지원을 위해 해당 서류가 필요하다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발급하는 확인 공문으로 대신할 수 있는데 이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국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위치와 전화번호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문 전 미리 유선으로 당일 발급 등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소기업의 기준을 자가진단해 볼 수 있는 홈페이지 정보와 함께 온라인으로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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