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

대전 한밭수목원 근처 맛집 귀빈돌솥밥

by 루씨아빠 2023. 10. 29.
반응형

단풍이 조금씩 시작하는 계절 대전 한밭수목원을 찾았습니다. 대전의 센트럴파크로 불리는 한밭수목원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식사 시간이 되어 찾게 된 수목원 근처 맛집 귀빈돌솥밥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남겨봅니다.

 

 

 

 

 

정갈한 한식 맛집 귀빈돌솥밥

각종 나물에 돌솥밥이 생각나 찾게 된 귀빈돌솥밥은 정갈하고 다양한 반찬이 일품입니다. 귀빈돌솥밥이 위치한 대전 만년동은 주차할 곳을 참 찾기 어려운 곳이지만 귀빈돌솥밥은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전 만년동 귀빈돌솥밥

 

한밭수목원 인근 맛집 귀빈돌솥밥 운영 정보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귀빈돌솥밥은 매일 오전 11시에 시작하여 오후 8시에 라스트오더를 받습니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도착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식당 옆쪽에 위치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식당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식사를 하신 후 영수증을 보여주시면 1시간 30분 주차가 가능하다고 적혀 있습니다.

 

대전 만년동 귀빈돌솥밥 주차

 

대표 메뉴는 역시 돌솥밥입니다. 단체로 방문하실 경우 소석갈비, 소석갈비정식, 소떡갈비 등을 주문하실 수 있으며, 돌솥밥 메뉴 반찬으로 나오는 수육도 추가하여 주문 가능합니다.

 

메뉴별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 가격
돌솥밥 17,000원
수육 미니 7,000원
수육 중 15,000원
소석갈비 25,000원
소석갈비 정식 35,000원
소 떡갈비 15,000원

 

얼마 전까지만 해도 돌솥밥이 15,000원이었는데 그새 가격이 올랐네요. 물가가 무서운 요즘입니다. 가성비 식당이라고 부르긴 어렵지만 어른들을 모시는 자리나 어린아이와 방문할 경우 추천할만한 식당입니다.

 

만년동 귀빈돌솥밥 한상 차림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처음 가격을 듣고는 돌솥밥이 꽤나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정갈하고 푸짐한 상차림을 보고선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먼저 에피타이저로 깨죽이 나오는데 참 맛있습니다. 

 

귀빈돌솥밥 깨죽

 

이어서 바로 반찬이 무지하게 깔리기 시작하는데 큰 상 하나가 가득 채워질 정도입니다. 귀빈돌솥밥 한상차림의 메인은 불고기, 수육입니다.

 

불고기, 수육, 버섯전을 제외한 모든 반찬은 계속해서 리필이 가능합니다.

 

귀빈돌솥밥 한상차림

 

 

반찬이 다 준비되고 나면 돌솥밥이 나오는데 솥밥을 따로 덜지 않고 천천히 다 먹은 후 물을 부어도 돌솥에 열이 남아 있어 따끈한 누룽지를 드실 수 있습니다.

 

대전 만년동 한밭수목원 맛집 귀빈돌솥밥 

 

반찬 가지수가 많은 식당을 방문하면 반찬 중 손이 가지 않는 것들이 있기 마련인데 이곳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나물부터 소고기 된장국까지 모든 반찬이 다 맛있었습니다.

 

공깃밥을 따로 준문할 수 없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딸은 이제 식사량이 와이프랑 비슷한 정도라 돌솥밥 3개를 주문하고, 반찬도 2번이나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버섯전도 리필이 가능한 줄 알고 요청드렸는데 3가지 반찬(불고기, 수육, 버섯전)은 리필이 되지 않는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버섯전도 더 추가로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식사가 끝나갈 쯤이면 후식으로 식혜를 가져다 주십니다. 계피향이 어우러진 고급진 맛이었습니다. 애피타이저부터 후식까지 아주 훌륭합니다.

 

귀빈돌솥밥 후식 식혜

 

 

한밭수목원을 포함하여 대전 예술의전당, 시립미술관 인근에 위치한 돌솥밥 맛집을 찾으신다면 귀빈돌솥밥을 추천드립니다. 귀빈돌솥밥은 새로남교회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고, 룸도 따로 구비되어 있어 지인과 조용히 식사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대전 만년동 한밭수목원 근처 맛집 귀빈돌솥밥 이용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