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주정차 과태료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실 불법주정차 단속구역인지 구분이 잘 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불법 주정차 과태료가 부과되기 전 차량을 이동 주차하게끔 안내해 주는 문자알림 서비스가 있습니다. 무료로 신청 가능한 주정차 단속 사전 문자알림 시스템 신청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겠습니다.
주정차 금지 구간에 주차를 하면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됩니다. 주정차 위치에 따라 최소 4만원에서 최대 13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 아이 등원을 시키며 차량을 길가에 잠시 주정차를 해두었는데 과태료 딱지(4만원 짜리라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중입니다.)가 날아왔습니다.
최근 과태료 부과 전 차량을 이동하라는 문자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았네요. 문자 알림을 받고 차량을 이동하면 과태료 부과가 되지 않는 서비스인 셈이죠. 지자체와 연계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니 지금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1차로 불법 주정차된 차량을 단속하고, 10분 후 2차 단속을 실시합니다. 2차 단속 시에도 차량이 동일 위치에 주정차되어 있을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는 것이죠.
1차 단속 후 문자나 카톡으로 알림을 보내주니 얼마나 좋은 서비스인가요. 신청 안할 이유가 없겠죠?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현재 2곳입니다. 위즈샷과 휘슬이라는 업체입니다. 업체를 끼지 않고 지자체에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전도 있습니다. 세종은 아쉽게도 아직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거나 자주 차량으로 이동하는 지역은 어떤 업체에서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먼저 조회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휘슬의 경우 가입 후 차량 정보를 등록하면 서비스 지역을 바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위즈샷 기준으로 신청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서비스 지역을 선택하면 지자체와 연계된 신청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을 먼저 누르시면 됩니다.
차량번호와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본인인증만 거치면 모든 신청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
오늘은 주정차 단속 전 차량 이동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주정차 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니 서비스 지역을 확인하신 후, 시간을 내어 신청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얇은 지갑에서 과태료 낼 돈까지 빼낼 순 없으니깐요. 감사합니다.